학과소개

졸업생 취업 현황

2016년 아시아나항공 캐빈 승무원 취업(13' 박선영)

작성자
comm
작성일
2017-09-29 16:07
조회
2467




Q. 본인이 입사하게 된 기업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의료홍보미디어학과 13학번 박선영입니다. 저는 보건의료산업학과를 다중 전공 하였고, 2016년도 하반기 아시아나항공 캐빈 승무원 공채에 지원해서 최종 합격하여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다니는 아시아나항공은 안전과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서 ‘아름다운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기업’을 실천하고 있으며 취항지 개발 및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서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취업 성공의 밑거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생각하기에 취업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계획성’입니다. 저는 3학년 때 본격적으로 진로 결정을 하고 계획을 세웠습니다. 항공사에 취직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자격요건을 갖춰야 하는지 파악하고 각 학년에 해야 할 일이 무엇일지 큰 그림을 그려서 실천해 나갔습니다.

그 후에 세부적으로 더 필요한 것들을 채우다 보니 공채 기간 때 수월하게 면접 분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면접과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들을 수집해왔습니다. 공채 기간에만 국한하여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에 관심을 가지고 면접 방식, 추구하는 인재상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준비했습니다.

두 번째는 ‘다양한 경험’입니다. 저는 기업에서 하는 다양한 대외활동이나 대학생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적성이나 성격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쓸 때에도 제가 활동들을 통해서 느꼈던 교훈을 쓰기 수월했고 저의 장점을 나타내기도 쉬웠습니다. 동아리나 대외활동이 아니더라도 여행이나 어학연수, 아르바이트 등을 통해 단순 학교 활동을 넘어서 보고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Q. 준비 과정과 노하우를 소개해주세요.

취업을 위해 가장 먼저 준비한 것은 어학 점수였습니다. 항공사에 취직하기 위해서는 어학 성적이 필요하기 때문에 토익 학원에 등록하여 토익 공부를 하였습니다. 본격적으로 취업 준비를 시작한 것은 4학년 때입니다. 저는 승무원을 준비하는 친구들과 함께 스터디를 통해서 모의면접을 했습니다. 꾸준한 모의 면접 덕분에 실제로 면접을 보았을 때 조금 더 능숙하고 유연하게 제 자신을 보여드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면접 준비 기간에 책을 많이 읽었습니다. 항공 산업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지식이 필요하고 실제로도 그것을 요구하기 때문에 신문이나 책을 통해서 사회 이슈에 대한 제 생각을 정리했습니다.

Q. 취업에 성공한 소감 및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는 의료홍보미디어학과를 들어온 1학년 때부터 매일, 취업 걱정을 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학과 활동과 인턴 경험을 하면서 점점 구체적으로 제가 무엇을 해야 할지 틀을 잡아나갔습니다.

여러분도 학년이나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끊임없이 “내가 무엇을 하면 잘할 수 있을까?” 등의 ‘나’를 탐구하는 시간을 많이 가지시길 바랍니다. 나에 대해서 계속해서 생각하다 보면 막연했던 진로에 대해서 밑그림을 그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후배분들이 시야를 조금 넓혔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경험을 빌어, 정말 꾸준히 무엇이라도 하다 보면 기회가 생기고 그 기회가 또 다른 길을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