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졸업생 취업 현황

2016년 BNK금융그룹_부산은행 취업(13' 박웅)

작성자
comm
작성일
2017-09-29 16:08
조회
1906



Q. 본인이 입사하게 된 기업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의료홍보미디어학과 13학번 박웅입니다. 제가 취업한 기업은 ‘BNK금융그룹의 부산은행’입니다. 본사는 경남은행과 합쳐지고 산하에 다양한 금융 자회사들을 갖추어 최근 BNK금융그룹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흔히 알고 계시는 시중 은행들과 더불어 자산 규모상 5대 금융그룹이 되었습니다. 수도권 거주자분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일반 금융권 은행과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Q. 취업 성공의 밑거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취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면접이었습니다. 서류와 필기시험을 제외하고 면접만 3차례 이루어졌는데요. 예상치 못한 상황을 어떻게 말로 잘 풀어갈 수 있는가 하는 능력이 요구되었습니다. 재학 당시 학생회장을 했던 것과 더불어 의료홍보미디어학과라는 발표를 굉장히 많이 하는 학과였기에 자연스럽게 발표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요즘은 취업 서류에 인턴 사항을 기재하고 이를 중요시 여기는 추세입니다. 저는 대학 생활에서 총 2회의 인턴을 했고 이를 은행과 잘 연결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Q. 준비 과정과 노하우를 소개해주세요.

저는 금융권에 취업할 생각은 없었습니다. 학부 재학 중에 방송국, 노무사, 공기업 준비 등 제가 원하는 바는 계속해서 바뀌었습니다. 지금 여러분이 ‘무엇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고 계신다면 그것은 장래에 바뀔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현재 여러분이 ‘맞다’고 생각하시는 것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다가 목표가 바뀌어도 자괴감 느끼지 마시고 바뀐 부분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사람이 하는 일은 어떻게든 서로 연결되는 부분이 있으므로 완전히 다른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Q. 취업에 성공한 소감 및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후배 여러분들에게 공부할 땐 하더라도 놀 때는 편히 놀라는 말을 해주고 싶어요. 저처럼 어정쩡하게 노는 것도 공부하는 것도 아닌 시간을 보내지 마시고 4년 대학 생활을 알차고 재미있게 보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은행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연락 주시면 아는 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