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졸업생 취업 현황

2017년 울랄라랩 마케팅팀 취업(13' 이혜림)

작성자
comm
작성일
2017-09-29 16:11
조회
2322



Q. 본인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IoT 스타트업 마케팅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혜림 이라고 합니다. 마케팅팀에서도 제가 주로 맡고 있는 업무는 콘텐츠 기획이고요. 그중에서도 SNS 콘텐츠 기획을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3학년 때부터 시작해서 근무한지는 1년 조금 넘었고요.^^

Q. 본인이 입사하게 된 기업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회사는 ‘울랄라랩(ulalaLAB)’이라는 회사이고 IoT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서비스하는 회사입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중소제조기업을 위한 쉽고 간편한 스마트팩토리 IoT 플랫폼 ‘윔팩토리(WimFactory)’가 있고요. 윔팩토리는 자체 개발한 산업용 IoT 디바이스 ‘위콘(WICON)’과 스마트팩토리 통합 관린 솔루션인 ‘윔엑스(WIM-X)’를 통해 공장 제조설비의 효율적인 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Q.취업 성공의 밑거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취업 성공의 밑거름이라기 보다 회사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다양한 공모전이나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부분인 것 같습니다. 스타트업의 특성상 주로 맡아서 하는 일 외에도 홈페이지, 브로슈어, 리플렛 등 다양한 분야의 기획 일도 하게 되는데요. 기획 및 홍보 공모전, 영상 공모전, 창업 공모전, 서포터즈 등에서의 다양한 경험들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Q. 준비 과정과 노하우를 소개해주세요.

위에 이야기와 이어서 말하자면 공모전이나 팀플을 할 때 기획하거나 제작하는 일에는 항상 나서서 했어요. 사실 내가 잘 모르는 부분도 내가 하겠다 먼저 말하고 인터넷 찾아가면서 한 것들도 많거든요. 팀 과제 같은 거 할 때 힘들거나 잘 모르는 게 있으면 사실 선뜻 나서기가 힘들잖아요. 그래도 꾸역꾸역 하고나면 나중에 사서 고생한? 것들이 저는 도움이 된 게 많더라고요. 그리고 팁 아닌 팁을 말씀드리자면 포토샵, 일러스트를 기본적으로 배워두면 정말 유용하게 잘 써먹어요. 특히 마케팅, 광고 쪽에서 일하게 되면 이미지 편집을 할 때가 종종 있거든요~ 그때 정말 유용하게 쓰이니 어렵다고 생각이 들어도 배워두면 나중에 많이 도움 될 거예요.

Q. 취업에 성공한 소감 및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아직 첫 회사라 성공이랄 것까지는 없는 것 같아요. 여러분께 도움이 되고자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사회에 나와서 좀 더 세분화된 분야에서 일하기 전까지는 최대한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하는 게 도움이 될 거라는 말을 하고 싶네요. 내가 어느 정도 좋아하기도 하고,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싶은 일도 막상 사회에 나와서 진짜 일로서 시작하게 되면 힘들고, 하기 싫고, 이게 내가 진짜 좋아하던 일이 맞나 싶을 때가 많거든요. 주변에서도 이런 경우를 많이 봐왔기도 하고요. 그래서 시간이 많은 학생 때 최대한 많은 경험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작문 연습! 학교 다닐 때 많이 연습해두면 진짜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작문에 대해서 크게 중요하게 생각지도 않았고, 그거 뭐 그냥 쓰면 되지 생각해서 따로 연습한다거나 그러진 않았는데, 회사에 와보니 보고서를 쓸 때나 기획서를 쓸 때 정말 힘들더라고요. 그냥 글을 쓸 줄 안다고 해서 되는 게 아니라 핵심적인 내용들만 담아서 문장을 구사하는 능력이 필요하다보니까 힘들었어요. 여러분은 미리 준비해서 이런 일 없으시길. 회사에 와서뿐만 아니라 자기소개서 쓸 때도 많은 도움이 되겠죠? 요즘 취업 힘들다 힘들다 하니 다들 걱정이 많을 것 같은데요. 진짜 유명 기업들은 정말 하늘의 별 따기 보다 힘든데 사실 유명 기업들을 노리는 게 아니라면 조금만 눈을 돌렸을 때 생각보다 기회는 많아요. 첫 직장을 평생직장으로 삼을 것 마냥 올인하기보다는 저는 좀 더 다양한 회사를 경험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해요~ 여기저기서 조금씩 경력 쌓아서 더 좋은 회사에 경력직으로 가는 경우도 있거든요. 많은 기회를 열어두고 다양하게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쓰고 보니 정말 별거 아닌데 그래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