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졸업생 취업 현황

2017년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컨텐츠 운영팀 취업 (13' 박소미)

작성자
comm
작성일
2017-09-29 16:12
조회
1822

Q. 본인이 입사하게 된 기업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의료홍보미디어학과 13학번 박소미입니다. 제가 취업한 곳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컨텐츠운영팀' 입니다. 롯데월드타워는 555M 높이의 세계에서 6번째로 높은 빌딩이며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서울의 랜드마크입니다. 롯데월드타워의 최고 상층부에 전망대 'SEOUL SKY'가 있으며 하늘 위의 새로운 세상이라는 컨셉으로 전망 구경뿐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와 컨텐츠 개발을 통해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이 새로운 경험과 즐거운 추억을 안고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취업 성공의 밑거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의 취업에서 가장 중요했던 것은 진정성과 내가 입사하려는 회사를 정말 잘 알고 있는가였습니다. 학부 재학 중에 다른 동기들에 비해 취업 준비를 철저히 하지 못한 것이 제 이력서의 가장 큰 약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력서를 쓸 때에도 많은 후회와 고민을 했지만 결국 솔직하고 진정성 있게 제 얘기를 풀어내기로 했고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롯데라는 기업의 이념과 면접자에게 요구하는 것이 무엇일까를 고민해보고 공부해 면접을 봤던 것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 준비 과정과 노하우를 소개해주세요.

제 취업은 생각지도 못한 좋은 기회로 이루어졌지만 지금 제가 맡고 있는 컨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일은 영상제작 수업을 접하게 된 대학교 2학년 때부터 원하던 직업이었습니다. 그래서 수업도 영상 관련 수업만 들었고 많은 스펙을 쌓은 것은 아니지만 인턴도 관련회사로 했고, VR과 같은 새로운 영상 기술도 배웠습니다. 원하는 직업의 방향을 생각해보시고 미리 그 방향으로 경험과 능력을 쌓아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취업에 성공한 소감 및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사실 이렇게 여러분들에게 제 얘기를 쓰기 민망할 정도로 저는 '학생'이라는 이름에는 충실하지 않은 사람이었습니다. 학점부터 스펙까지 엉망이었고 무언가를 해내겠다는 의욕이 넘치던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저를 따라 어떻게 준비하라는 말은 못하겠습니다. 여전히 주어졌던 시간 동안 준비를 많이 하지 못했던 것은 아쉬움으로 남아있고 취업을 한 지금도 풀어가야 할 숙제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박소미라는 개인의 생활로만 보면 전 언제나 매 순간을 즐기기 위해 노력했고 한 번 결정한 것은 휴학을 해서라도 망설임 없이 했습니다. 그렇게 얻었던 다양한 경험을 전 절대 후회하지 않습니다. 사회에서 원하는 만큼의 준비는 해놓으세요. 하지만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학창시절과 대학생활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놓치지는 말라는 말도 해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지금 순간을 즐겁게, 언제나 즐겁게 모든 것을 준비하고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