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졸업생 취업 현황

2017년 분당차병원 홍보팀 취업 (13' 엄온누리)

작성자
comm
작성일
2017-09-29 16:15
조회
3313





Q. 본인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분당차병원 홍보팀에 근무하고 있는 의료홍보미디어학과 13학번 엄온누리입니다. 제가 근무하는 분당차병원 홍보팀은 전공인 의료홍보와 맞닿아있는 업무로 병원 내 홍보 업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차 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영상학과 1기로 입학해 차병원그룹 공채 1기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본인이 입사하게 된 기업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차병원그룹은 국내 및 해외에 병원, 대학, 연구기관, 의료 서비스 조직을 갖추고 있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의료그룹으로 분당차병원을 비롯한 다수의 상장회사들과 함께 글로벌 메디컬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 중 제가 소속된 분당차병원은 1,000여 병상 규모의 명실상부 차병원그룹의 대표병원으로 인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앞장서는 환자 중심의 병원입니다. 저는 홍보팀으로서 크게 세 가지 업무를 진행하는데요, 첫째, 보도자료 작성과 배포, 방송 촬영 지원 등의 언론홍보와 둘째, 그룹 사보인 차병원보와 같은 홍보물 제작, 셋째, 블로그 및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취업 성공의 밑거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처음 입학했을 당시 저도 진로를 명확히 정하지 못한 학생이었어요. 전공과는 맞지 않다고 생각도 했었고요. 하지만 가만히 있는 것은 시간 낭비라고 생각해서 새로운 경험을 해 볼 기회가 생기면 무조건 도전했어요. 제가 입학했을 당시에는 신설학과이기도 했고 학과장님이신 박노일 교수님의 노력으로 학생들에게 매우 다양한 경험의 기회가 주어졌거든요, 다른 학교의 경우 인턴십을 하기 위해서도 경쟁이 필요한데, 저희 학과는 교수님들의 노력으로 1학년 때부터 다양한 기관에서 인턴십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 경험들이 없었다면 지금의 저도 없을 것 같아요. 그 과정에서 제 적성을 찾았으니까요. 학기 중 배우고 익히는 것과 방학마다 현장에 나가 직접 경험해보는 것은 큰 차이가 있었어요. 단순히 ‘홍보’만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기관에서 어떤 홍보를 하느냐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이외에도 학생 홍보대사, 학생기자 등의 활동을 했던 것도 취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홍보를 전공하는 학생이라면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준비 과정과 노하우를 소개해주세요.

저는 취업을 목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한 것은 아니지만 그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제가 원하는 직무에 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기업에서 주로 도전과 실천하는 인재상을 추구하고 있으니 그러한 경험을 쌓는 것도 나중에 이력서를 쓸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혼자 준비하는 것보다는 교수님과의 면담이나 취업정보센터의 도움을 받아 준비한다면 훨씬 더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을 거 같아요.

Q. 취업에 성공한 소감 및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소감을 말하자면 정말 다행이라는 거. 저는 학점이나 스펙 쌓기에 열중했던 학생이 아니라서 사실 공채에 지원했을 때 서류 합격을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많았어요. 다행히 공채로 들어올 수 있었지만 취업도 대입과 마찬가지로 운이 작용하는 거 같아요. 그래도 준비가 잘 되어있다면 합격의 운도 많이 따르지 않을까요? 저는 학생 때 다양한 경험을 꼭 해보라는 말을 해주고 싶어요. 물론 그 과정이 쉽지는 않겠지만 자신의 진로를 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방향이 정해지면 열심히 달릴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