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공지사항

<뉴스 리터러시, 세상을 바꾸는 힘> 특강 안내

작성자
comm
작성일
2017-10-31 14:57
조회
1515
“우리는 모두 미디어다” 누구나 뉴스 생산자이자 소비자인 디지털미디어 시대, 우리는 더 행복해졌을까요? 얼마나 더 진실에 가까워졌을까요?

한국언론재단과 세바시가 함께하는 특별강연회 <뉴스 리터러시, 세상을 바꾸는 힘>에서 그 실마리를 제시합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해서는 더 좋은 뉴스가 필요합니다. 진실이 담긴 뉴스는 세상을 읽는 창이자, 더 나은 세상을 꿈꾸게 하는 힘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뉴스 리터러시 (News Literacy)란 뉴스 읽기나 뉴스 활용 교육의 한계를 넘어서는 개념입니다. 뉴스가 만들어지고 확산되는 과정, 시민의 책임과 역할, 뉴스의 신뢰성 문제, 디지털 기술의 발달 등 다양한 테마를 아우르며 뉴스를 제대로 읽는 법, 더 나은 미디어 환경을 함께 고민하려 합니다.

최근 뉴스는 그 형식과 통로가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변신을 거듭하는 뉴스, 그 지향점은 무엇이어야 할까요? 뉴스 생산자와 소비자들이 꼭 알아야 하는 뉴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은 무엇일까요? 한편 가짜뉴스는 한 나라의 대통령까지 바꿀 수 있는 위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그럴수록 뉴스의 옥석을 가리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믿을 수 있는 뉴스,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시민, 그리고 미래의 언론인을 꿈꾸는 청년들 등 세바시 팬들의 많은 참여 기대합니다!

Ppa1hIW5zaWk7se4oMw4AN4Vxz36qZYA

[출연 강연자]

▶ 하대석 : SBS기자, 스브스뉴스 기획/제작
▶ 강용철 : 경희여중 교사, 뉴스 활용/교육 전문가
▶ 국범근 : 쥐픽쳐스 대표
▶ 정현선 : 경인교대 국어교육과 교수, 스마트폰 시대의 미디어 교육 전문가
▶ 박재홍 : CBS 앵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굿모닝뉴스 박재홍입니다' 진행자
▶ 권세정 : 삼성전자 연구원


[강연회 정보]

▶ 일시 : 2017년 11월 14일 화요일 저녁 7시
▶ 시간 : 오후 7시 ~ 9시 30분
▶ 장소 : 서울시 양천구 목동 KT체임버홀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하차, 2번출구 도보로 10분)
▶ 참여신청 : https://onoffmix.com/event/117283
전체 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