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학과 기숙사! 어떤걸 선택해야할까? – 통학편

인턴십 활동학술대회학과 이모저모분류되지 않음글로벌 실무연수

통학과 기숙사! 어떤걸 선택해야할까? – 통학편

“기숙사와 통학! 뭐를 선택해야 할까요ㅠ?”

다음학기를 고민하는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의홍 19 친구들의 경험을 담았습니다!

통학인가 기숙사인가! 자세히 알아보기!!!!!

오늘은 통학 먼저 함께 살펴볼까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의정부에서 통학 버스를 타고 등하교를 하는 은아와 일반 버스를 타고 등하교를 하는 은비입니다~!

 

 

여러분들! 새학기가 시작 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요즘학교 다니기 힘드시죠

미래의 차의과학대학교 학생분들! 포천 저 깊숙히 위치해 있는 우리 학교어떻게 올 수 있는지 궁금하시죠

오늘 여러분들께 통학버스 탑승 조건, 탑승 시간과 장소버스 내부주의사항 등 다양한 통학러의 정보를 알려드릴테니,

통학버스 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꼭 봐주세요~!ㅎㅎㅎ

 

<통학>

1. 셔틀버스로 등교하기

통학버스는

양주역과 송우리에서 출발하는 무료버스와 각기 지역에서 출발하는 유료버스로 나뉩니다.

무료버스에 대한 정보는

유료통학버스 탑승장소부터 알려드릴게요~!

의정부에서 통학 버스를 탈 수 있는 장소는

8시 30분 의정부 역 앞, 8시 40분 경기도 북부청사 앞으로 총 두 곳입니다!

저는 북부청사 앞에서 통학버스를 이용하는데요, 학교 홈페이지에는 북부청사 앞이라고만 나와있어서

통학버스 탑승장소를 찾는 것이 쉽지 않으셨을거에요~ㅠㅠ

그래서 여러분들께 정확한 장소를 소개 해드리자면

바로 이 곳, 송추가마골 건너편 버스정류장입니다!!!!!!!!!!

혹시 “통학버스는 차대 학생이라면 아무나 탑승할 수 있겠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 있나요?!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통학버스 이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통학버스는 차대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은 할 수 있지만

통학버스 신청기간에 명시되어 있는 요금을 지불하고 ‘통학 버스 승차권’을 발급받아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통학 버스 승차권이 없으면 탑승할 수 없어요!!

그러니 미리 학생지원처에 방문하셔서 꼭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통학버스에 탑승하면,

이러한 내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쾌적하죠?

지친 몸을 이끌고 일어난 아침이렇게 좌석마다 비치되어 있는 목베개를 이용하여 다시 꿀잠을 잘 수도 있습니다.ㅎㅎ

아 참!!!! 단 1분이라도 늦으면 버스가 떠나가버릴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경기도 북부청사 앞에서 8시 40분에 출발을 하면 평균적으로 9시 7분에서 9시 12분 사이에 학교에 도착합니다.

1교시 시작은 9시 30분이기 때문에 남은 시간 동안 수업 준비를 하거나 잠시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아요!

하교할 때 통학버스는 4시 30부터 탑승이 가능하고 450분에 출발을 합니다.

하교시에도 마찬가지로 1분이라도 늦으면 이미 통학버스가 출발했으니 후다닥 가셔서 타야합니다~!

이렇게 많은 버스들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앞 사진처럼 버스 앞에 어디 경로로 가는지 써 있으니 잘 보시고 탑승해야 합니다!

2. 일반버스로 등교하기

다음 소개해드릴 것은 일반 버스를 이용하여 등하교를 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바로 이 곳!

의정부 신곡2신동초등학교 근처 추동아파트’ 정류장에서 일반 버스를 탈 수 있답니다~

9시 30, 1교시 수업이 있는 날에는 8 15분에서 8시 20분 사이에 오는 버스를 타기 위해 집에서 나섭니다!

의정부 신곡2동에서 탈 수 있는 버스는

3500번 버스, 3200번 버스, 3100번 버스로 총 3가지 입니다.

3500번 버스는 환승을 하지 않고 한 번에 차대까지 도착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차대에 가기 전, 대진대학교 본관 ∙ 학생회관 ∙ 여자 기숙사 등의 정류장을 다 거치는 대진대 투어

를 해야하기 때문에 대략 1시간 정도 소요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ㅜㅜ

3200번 버스와 3100번 버스는 3500번 버스에 비해 10~15분 가량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이동교4대방아파트’ 정류장에서 내려서 62번으로 환승 또는

원일아파트송우5’ 정류장에서 내려서 63번으로 환승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ㅠㅠ 

사실 ‘이동교 4대방아파트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나오는 정보이구요~

실제 통학러가 전해드리는 꿀팁은 송우리터미널에서 내려서 환승하는 방법입니다!

버스 도착 정보가 뜨는 전자 게시판이 없는 ‘이동교 4대방아파트와는 달리

송우리터미널에는 버스 도착 정보가 뜨는 전자 게시판이 있기 때문입니다!!!!

3가지의 버스 모두 장점과 단점을 하나씩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 버스를 놓치게 되면 뒤따라 오는 다른 버스를 타셔도 무방하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3가지의 버스 모두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니 넉넉히 여유를 갖고 준비해서 나오시길 바랍니다!!

하교를 할 때에도 등교를 할 때와 마찬가지 방법을 이용하면 비슷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3500번 버스의 경우 한 번 놓치게 되면 최대 30분에서 40분 가량 기다려야 하니,

수업이 끝나면 바로 호다닥~! 버스 정류장으로 뛰어가세요!!

저희의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당><

이렇게 여러분들께 통학러의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기 위해 직접 사진도 찍고 시간도 재가며 노력했습니당!

 

작성 : 의홍19 조은아, 고은비

편집 : 의홍18 백선영

 

이 글은 2019년 영상커뮤니케이션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학생이 과제물로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출처: https://hscincha.tistory.com/entry/통학과-기숙사-어떤걸-선택해야할까-통학 [CHA의과학대 의료홍보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