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인사말


의료홍보미디어 = 의과학+미디어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언론정보/광고PR/영상콘텐츠) 전문가 양성

안녕하십니까?

의료홍보미디어학과, 그리고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공의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3학번부터는 의료홍보미디어학과라는 이름 대신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공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의료홍보미디어학과X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공>이 우리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intro12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영역은 디지털 미디어, 소셜 미디어의 발전과 함께 그 영역을 확장하면서 이제는 세상의 모든 영역과 긴밀히 융합하는 핵심 주체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헬스산업의 급속한 성장은 이 분야와 함께 할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의 참여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런 바탕 위에서 저희 졸업생들은 전통적인 미디어기업이나 광고PR회사, 영상회사로의 진출은 물론 병원홍보계통이나 실감미디어 분야 등으로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제는 인공지능(AI)이 새롭게 혁명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저희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영역과 인공지능의 연결을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가르치면서 산업 현장보다 먼저 인재를 키우는 최일선에 있다고 자부합니다.

우리는 학생과 교수들의 관계가 아주 긴밀하다는 점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함께 공부하고 프로젝트를 해 나가면서 성장해가는 여러분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료홍보미디어학과 X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전공
학과장 한기훈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