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졸업생 취업 현황

2017년 CJ올리브네트웍스-올리브영 취업 (14' 임주연)

작성자
comm
작성일
2017-11-28 09:49
조회
2588


Q. 본인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차 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에 14학번으로 입학하였습니다. 그리고 2017년 하반기에 합격하여 CJ올리브네트웍스-올리브영에서 근무하고 있는 임주연입니다.

Q. 본인이 입사하게 된 기업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제가 입사한 CJ 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은 전국 어디든 만날 수 있는 H&B 스토어 입니다! 뷰티ㆍ헤어ㆍ바디ㆍ헬스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어 아름다움은 물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한 헬스&뷰티 스토어입니다. 또한 자유로운 쇼핑 공간과 다양한 체험 공간,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구성을 통하여 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쇼핑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Q. 취업 성공의 밑거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생각하기에 취업성공의 밑거름은 다양한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학과에서도 많은 선배님들이 다양한 경험이 직무와 연결되어 좋은 결과를 받았다고 했습니다. 저도 처음엔 그게 가능한가? 의문점이 들었지만! 취업 준비를 하면서 몸소 체험했습니다. 저는 대학교 입학하면서 4년 내내 아르바이트를 쉬었던 적이 없습니다. 다양한 직군에서 일을 하면서 제가 흥미 있어 하는 부분이 어느 것 인지 찾았습니다. 저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일하는 것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학생이었습니다. 저는 서비스직에서 일하고 싶었고, 유통업계를 선호하였고, 홍보라는 전공까지 살릴 수 있어서 저는 서비스 직군으로 가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그 후에는 좀 더 세부적으로 가고 싶은 기업을 찾아보고 그 기업에 대해 차근차근 준비했던 점이 취업이라는 결과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Q. 준비 과정과 노하우를 소개해주세요.

제가 올리브영에 입사해야겠다고 생각한 후에는 올리브영에 대해 아침 통학시간마다 관련 뉴스, CSR활동 등을 찾아 보았던 것 같습니다. 회사가 어떤 방향으로 가는지를 항상 확인 한 후, 내가 직원이 된다 면을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베이스를 깔아두고 재학하면서 했던 인턴활동, 아르바이트 활동 등을 엮어서 자기소개서에 풀어내었던 것이 좋은 점수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면접에서도 인턴활동을 한 점은 면접관의 호기심을 긁어내는 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턴 활동을 하면서 느낀점과 내가 회사에 입사하면을 엮어서 풀어냈던 것 같습니다.

Q. 취업에 성공한 소감 및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회사에 입사하고 이제 한 달 정도 지난 것 같습니다. 사실 아직도 얼떨떨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다니고 있습니다. 제가 진짜 여러분께 해드리고 싶은 말은 학점관리, 자격증, 어학점수 등등 굉장히 정신없고 불안하고 바쁠 것입니다. 조금 벅찰 때는 간단한 여행으로 기분을 재충전하거나, 영화를 보는 등 밸런스를 맞추면서 본인의 미래를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본인이 진짜로 하고 싶은 직군에 대해 파악하시고 그거에 맞게 준비를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 참, 요즘은 기업에서도 외국에 지점을 내서 이익을 창출하는 곳이 많습니다. 올리브영도 물론 그렇구요! 그래서 어학은 정말 꼭꼭 준비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어학이 되는 인재에게는 더 다양한 길이 열려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회사에서도 매달 2번씩 오픽 시험비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어학을 중요시합니다. 여러분이 지금 준비하면서 어학을 자유롭게 구사하는 인재라면 분명히 회사에서도 놓치고 싶지 않아 할 것입니다~!다들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