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인사말


의료홍보미디어 = 의과학+미디어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언론정보/광고PR/영상콘텐츠) 전문가 양성

안녕하십니까?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헬스산업의 급속한 성장은 수많은 의료주체들이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갈등을 극복하고 또 사회적 지지와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전문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병원, 환자, 종업원, 시민단체, 정부와 기업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실질적인 선의의 관계를 형성하고 상호호혜적인 성장을 담보하기 위해서는 의학지식을 겸비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필요합니다. 실제, 다수 전문가들은 향후 헬스산업의 성장과 함께 공중보건 분야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양성이 필요하고 또 이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intro12

의료홍보미디어학과의 교육과정은 “모든 학생들이 의학기초 지식을 습득하는 동시에, 언론정보, 광고PR, 영상콘텐츠 분야에 대한 통합적인 이론학습과 실무지식을 습득”하는 데 목적을 둡니다. 의료홍보미디어학과에 입학한 학생들은 미디어커뮤니케이션(언론홍보영상) 전공지식과 실무능력은 물론 의과학 지식을 겸비한 특화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진출할 수 있는 강점을 갖게 됩니다.

 

의료홍보미디어학과는 여러분들의 미래진로를 개척하는 데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철저한 준비와 계획, 그리고 구체적인 교육커리큘럼을 가지고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설계하고 꿈을 이루고자 하는 굳은 의지와 열정을 가진 분은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학과장 장정헌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