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채용정보·취업지원

의료홍보미디어학과의 취업(창업)지원 활동​

본 학과는 의료홍보분야에 특화된 전문적 지식의 습득과 경쟁력 있는 현장실무능력의 함양을 통하여 사회변화와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교육과정 로드맵 하에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수진의 밀착형 지도를 통해 전공 기초 개념에서부터 심화 이론 및 방법론에 이르는 체계적인 교수-학습이 이루어지고 있고, 현장견학, 국내 장단기 인턴십, 글로벌 인턴십(계획 추진 중) 등 국내 최고의 실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체험 기회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4년 동안 본 학과의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창의력, 분석력, 기획력, 전문성, 실행력, 발전가능성을 겸비한 의료광고홍보, 영상, 저널리즘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으며, 본과 교수진들의 일대일 멘토링과 학교의 취업지원센터의 지속적인 협조를 통하여 스스로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업과 직장을 찾게 될 것입니다.

언론고시반(지도교수 : 장정헌 교수)​

언론고시반은 방송 및 신문 등 언론 분야로 진출하고 싶어 하는 희망자들에게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학과 교육과정과 재학생의 취업 및 사회진출 준비 단계를 연구·분석하여, 진로 탐색 기회를 확대하고, 체계적인 자기(집단) 학습모형과 학습내용을 자발적으로 구성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 전문가 및 전문기업의 교육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학습의 동기 유발 및 능력 신장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나아가 언론인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사회적 규범의식 함양에 힘쓰고 있습니다. 언론고시반 운영에 참여하는 지도교수 및 학과 교수들의 다양한 학문 전문성과 현업 경험, 사회적 활동 등은 학생들의 전문가 도약에 핵심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글쓰기반(지도교수 : 박노일 교수, 서재원 교수)​

21세기 디지털영상시대에 글쓰기 역량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깊이 있는 인문학적 글쓰기 역량은 온라인과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온라인 글쓰기 현상이 글쓰기 활동 영역에서 점차 확대됨에 따라 각종 커뮤니티 포스팅, SNS를 중심으로 작가들(전문작가, 비전문작가를 아울러)에게 전문적인 작문법에 대한 학습과 훈련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미디어가 사회적으로 미치는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올바른 글쓰기 가치관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긴 호흡을 가진 글쓰기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광고홍보학습반(지도교수 : 박노일 교수, 장정헌 교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학습과 현업실무를 연계시키기 위한 공모전 참여활동을 통하여 광고홍보 실무에 대한 이해 및 분석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효과적인 광고홍보 제안서의 기획 능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광고홍보학습반 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은 과거의 광고홍보환경에 대한 배경지식 축적은 물론, 디지털시대가 요구하는 지식을 학습하며, 상관분석조사, 통계처리 등과 같은 분석기획력 향상 학습을 병행하여 다양한 전공교육 및 폭넓은 진로 탐색 경험을 하게 될 것이며 나아가 광고홍보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디지털영상학습반(지도교수 : 김정환 교수, 장정헌 교수)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영상 등에 대한 폭넓은 이론을 습득하고, 기초 촬영기법 등 구체적 제작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영상제작의 핵심 분야인 기획, 연출, 촬영, 편집은 물론, 시나리오 작성법과 제작의 전체 운영(경영) 기법 등 전문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하고 있어 시청각매체, 인쇄매체, 기업, 연구기관, 유관기관의 진출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가치 있는 활동이 될 것입니다.
문화현상에 대한 직·간접적 경험은 다양한 기법의 실전학습은 물론, 영상이 존재하는 사회에 대한 인식, 수요 현상, 시장의 예측성을 강화하는 훈련이 될 수 있습니다. 영상은 예술과 공학, 심리, 사회 등 여러 학문이 접목된 복합 분야의 산물이기 때문에, 디지털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기술 습득뿐만 아니라, 멀티플레이어로의 성장이 요구됩니다. 본 디지털영상학습반에서는 이와 같은 다양한 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지도 및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창업기획반(의학미디어 콘텐츠 제작)-MIV(Medical Illustration Videos)- (지도교수 : 김정환 교수, 박노일 교수)

의료 특성화 미디어 콘텐츠인 ‘메디컬 일러스트’ 개발 사업을 위한 전문 솔루션 사업반으로, 본 학과의 학생들이 사업 아이템(아이디어) 제안-기획-실행에 걸친 전 단계에 참여하여 구축한 사업입니다. 일러스트레이션 기법을 활용하여 전문성과 신뢰성을 가진 콘텐츠의 개발과 다양한 의약분야에 접목하여 의료수요자 간의 정보격차를 해소시키고, 산업의 유통망 구축, 국제적 의료산업 홍보 활성화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개발, 경영, 평가의 선순환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역량을 개발하고 증진시켜 나아가며, 지도교수의 관리와 지도는 학생들의 발전에 촉매가 되고 있습니다.

차의과학대학교 취업정보센터의 지원 (http://job.cha.ac.kr/)

우리 대학 취업정보센터에서는 학생들에게 취업정보의 체계적인 제공, 전문취업상담사를 통한 개인별 진로 개발 및 취업 상담,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학생 일대일 맞춤지도 및 졸업생 사후관리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취업정보 제공
– 채용공고 수집, 게시
– 기업 채용상담 및 설명회, 취업박람회 개최
– 우수학생 기업 추천​​​​

취업상담 및 멘토링
– 취업관련 상담
– 우수기업에 입사한 동문 선배를 초청하여 멘토링 제공

인턴십
– 차병원 그룹 및 외부기간 인턴십 지원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진로탐색 캠프
– 취업캠프
– 전문가 초청 세미나
– 정보화 능력 향상 교육
– 인턴십

취업통계조사
– 교육과학기술부, 한국교육개발원의 주최로 실시되는 취업통계조사 년 2회 실시
– 졸업생 취업 정보 확보 및 활용